태국 입국 심사 강화 에 따른 기준에 대한 추가 내용

홈 > 커뮤니티 > 그냥암꺼나
그냥암꺼나
- 예의를 지켜주세요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 연애·태국인출입국관련 글 금지

- 국내외 정치사회(이슈,문제)등과 관련된 글은 정치/사회 게시판에 

그냥암꺼나2

태국 입국 심사 강화 에 따른 기준에 대한 추가 내용

우주대장군 9 1371
개인적으로 알아본바로는 
무사증 관광비자 가족 2만바트, 개인1만바트
바트에 상응하는 달러, 원화 소지로  가능
현금카드 소지자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이야기 해주는곳은 없음 
육로로 국경 비자런 4회 이상시  100% 입국 금지

태국 처음입국시에는 그렇게 까다롭지 않다고 합니다.
문제가 되는것은 장기체류일뿐  순수한 의미의 관광객은 전혀 문제 없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대사관에서 공시적으로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출처: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태국 입국 심사 강화 (현금 1만바트이상, 왕복항공권 소지) 4월12일 공지 
http://tha.mofa.go.kr/webmodule/htsboard/template/read/korboardread.jsp?typeID=15&boardid=3529&seqno=1063454&c=&t=&pagenum=1&tableName=TYPE_LEGATION&pc=&dc=&wc=&lu=&vu=&iu=&du=

   최근 태국공항에서는 관광객 등에 대한 입국심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입국목적이 관광인 경우에는 충분한 가용현금(1만바트 이상)과 왕복항공권을 소지하여야 하며,
   입국목적이 관광 또는 관광목적인지를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최근 특히 돈므엉공항에서는 관광객 등에 대한 입국심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여러 루트를 통해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등의 국경선 육로를 통한  비자런은 거의 어려운 상태입니다.
이유는 비자런을 통한 장기체류자를 걸러내기위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태국 가실분들은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9 Comments
여사모 2014.04.17 23:29  
교민사이트 들어가봤더니 예민해지셔서인지 리플가지고 다투시기도 하더군요.
저는 한두달에 한번씩가는사람이지만 오랜기간 비자런하면서사시는교민들은 걱정많이되시겠어요.
태국이민국에대해서,한국대사관과 외무부에 대해서 많은 불만을 토로하시던데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한국의 은행에서  외국인이 계좌를 개설하려면 제일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물어볼는게 수입(인컴)인데 세금을 부과하기위해서라고 합니다.
태국정부에서 규제하려는게 비자런하면서 태국의 풍광을 즐기는게 아니라 비자런하면서 세금안내고 사업하고 태국에 사는겁니다.
태국이민국이  밉고 한국대사관에 대해 섭섭함이 있더라도 대부분의 교민들께서는 해결방법을 아실겁니다.
인천공항에서 태국인 입국거부를 많이해서 보복을 당하는 거라고도 얘기하시더군요.
그건 아닙니다.
호텔예약해놓고 호텔비줄  돈도 안가져오고 신용카드도 없는데 어떻게 입국시키냐고합니다.
한국에도 몰래 불법체류 일하는 태국인 많습니다.
그들은 1년 또는 수년 불법 체류  일하다 돌아가지요.
하지만 태국인이 90일 체류후 북경공항갔다가  다시 한국오면 인천공항서 받아줄까요?
절대로 안받아줍니다
여사모 2014.04.17 23:35  
당장은 힘드시겠지만 조금조금씩 태국이민국이 원하는대로 맞춰나가셔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게 원칙이니까 그래야 할겁니다.
태국이 좋아서,여행이 좋아서,연인이 생겨서,좋은 비지니스꺼리가 생겨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장기 체류하시느라 설움도 많이 받으셨을톄고 경제적인 어려움도 있으셨겠죠.
상황 잘파악하셔서 잘 풀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루나tic 2014.04.18 12:04  
태국 여행하고 난뒤 육로로 라오스나 캄보디아로 넘어갈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거죠? 설명을 해야하는건가?.. 육로로 넘어갈 예정이라고..흠...ㅠㅠ
doctork 2014.04.18 18:22  
남의 나라에 기어들어와서 세금도 안내고 뭐하자는건지 참 보면 볼수록 막장이네요..

태국 거주중인 수많은 불법체류자들은 모조리쓸어다 버려야합니다.

필리핀으로 전부 보내버리면 딱 좋겠네요. 끼리끼리 아웅다웅하다 알아서 개체수 감소시켜줄듯~
서동운 2014.04.19 02:06  
님은 태국사람인가봐요?
한국말 증말 이쁘게 잘하시네여 님아 ㅎㅎㅎ
아쉬뭐여 2014.05.10 00:47  
가지가지 한다 ㅋ..
적도 2014.04.18 19:23  
여태껏 관행적으로 해오던 것이 어느날 갑자기 안되니 답답 하겠지요....특히나 가이드 하시는 분들 타격이 크실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앞으론 적당히 비자런으로 생활하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아님 이러다 말겠지 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구요!!
커피한잔천언 2014.04.22 13:14  
근데 관광객의 입장에서 말하자면 별 상관 없는듯.. 관광객이야 한화 30~40만원 정도 안들고 여행 갈수는 없는 문제니까..
아쉬뭐여 2014.04.23 15:36  
태국법이 개차반이라서 합법적으로 할래도 참 힘든 나라죠..그 불합리한 법을 나름 공무원들과 서로서로 좋게? 합의하에 그럭저럭 지내 왔는데 정확하게 무슨 일때문인지는 몰라도 갑자기 유예기간도 없이 입국 강화 되어 버렸네요...태국법 자체가 개차반이래도 지켜야 되눈건 맞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것도 있습니다...참고로 한국 표적대상인거 확실한거 같네요...입국장에서 한국인만 기다리게하고 심도 있게 인터뷰 하는거 보면....이참에 우리도 강하게 나가서 태국 공무원들 돈줄 만들어 주는 일 없어으면 합니다
제목